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ss 사용하기 - 들어가기 전에
    SASS (SCSS) 2019. 6. 26. 13:02

     

     

    한 번도 써본적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SASS에 대해서 이제부터 공부하고자한다.

    기존 CSS 라면 중복도 많이되고 수정하기도 어려운것을 SASS를 사용하면 짧은 코드로 편하게 쓸 수 있다고한다.

     

    간단히 말해 SASS는 CSS3가 확장된 것이며, SCSS문법은 CSS3의 상위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SASS 웹사이트에서는 SASS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서술하고있다.

    SASS는 CSS 상위에 있는 메타언어입니다.

    단조로운 CSS에 강력한 힘을 주며, CSS 문서의 스타일을 깔금하고 구조적으로 묘사하는데 사용됩니다.

    SASS는 보다 간결하고 격식을 갖춘 CSS 문법을 제공하며, 스타일시트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합니다.

     

    사실 이렇게 봐도 처음볼때 나는 이게 뭔소리야.. 싶었다. 직관적으로 보이는것이 가장 이해가 빠를것이라 생각된다.

    그래서 직접 예제를 하나씩 해보고 공부한 것을 이곳에 하나씩 정리하고자한다.

     

     

    SASS는 맥에서는 루비가 이미 깔려있기 때문에, 명령어로 바로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하였으나

    왜인지 나는 계속 오류가 떴고, 여기저기서 검색 또 검색을 해서 이방법 저방법 했지만 오류의 오류가 나오고...;;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서 오류가 나오고.. 허허허 

    정말 SASS도 처음 봐서 이게 뭔가 싶은데 맥도 처음써서 설치부터 혼란의 연속이었다.

     

    ERROR: Error: installing sass:

    ERROR: Failed to build gem native extension.

     

    이 오류를 구글에 검색하니까 나와같은 문제를 가진 사람이 많았는데, 

    사실 이방법 저방법 다 쓰다가 오! 해결되었다! 여서 정확히 어떤 방법인지는 확실하지는 않으나, 이미 맥에 설치되어있는 루비가 옛날 버전이면

    저런 오류가 생긴다고한다. 나도 그래서 업데이트를 했던 기억이 있다.. 아마도 나와 같은 오류가 있으신 분들은 먼저 루비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보시라고 말하고싶다.. 내가 너무 삽질을 많이 해서..흑흑..

    댓글

Designed by Tistory.